여자도 만들수있는 11자 복근

왕짜라고 불리는 식스팩은 남자들에게도 아주 만들기 힘든 근육입니다.

그래서 여자들도 11자 복근을 만들기가 쉬운일은 아니라고 합니다.

왜냐하면 여성호르몬 때문에 복부의 지방이 연소되기가 어렵기 때문이라고

하는데 선명한 모양을 만들기가 힘든 이유입니다.

그래도 운동법을 잘 골라준다면 선명하게 근육을 만들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보통 복근을 만드는 운동은 윗몸일으키기입니다.

식스팩 11자 복근 의 가장 중요한 부분인 복직근을 강화시키는데

윗몸일으키기 만한 운동은 또 없다고 하네요.

한번쯤은 다들 해본 운동이기 때문에 어려운것은 없지만

잘못알고 있는것 중에 손을 머리뒤에 잡고 운동을 하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니라고 합니다.

그렇게 되면 팔의 힘으로 상체올리게됩니다.

또한 반대 방향으로 내려올때에는 빠르게 하면안되고

배에 힘을 그대로 유지한채로 될수있으면 천천히 내려오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배 아래쪽 운동으로 누워서 다리를 들어올리는 운동이 있는데

이 운동도 해보신 분들이 많아서 익숙하리라 생각합니다.

다리를 들때 무릎을 너무 구부리지 않아야 하고 골반이

많이 올라올수록 운동효과가 좋아집니다.

그리고 복근운동은 대부분 같은방법으로 내려갈때에도 힘을주어 천천히

내려가는게 더 운동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이 두가지를 골고루 하면 복근이 균형감있게 만들어지게 되고

한가지만 편식처럼 하는것은 의미가 없고 다양한 부위에 자극을 주는

복근운동이 11자 복근 만들기에 좋다고 합니다.